국내여행

제주도 가을 여행 가볼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

여행생활 2023. 10. 6.

제주도 가을 여행 가볼만한 곳

가을이 되면 더욱 아름다워지는 제주도는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인기가 높습니다. 제주도에는 계절마다 다른 매력이 있는 곳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10월에 방문하기 좋은 곳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사려니 숲길

사려니 숲길은 제주도의 숲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곳입니다. 온대성 산지대에 해당하기 때문에 졸참나무, 서어나무, 때죽나무, 산딸나무, 삼나무 등의 다양한 수종이 자라나고 있습니다. 공기가 워낙 좋아서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숲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곳이죠. 제주시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고 해요.

2. 광치기 해변

광치기 해변은 제주 올레 1코스의 마지막이자 2코스가 시작되는 길목에 있는 해변입니다. 용암이 바다와 만나서 빠르게 굳어진 지질구조를 볼 수 있어 조금 특별한 해안 경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썰물 때에 방문하면 용암 지질과 녹색 이끼가 연출하는 비경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특별합니다. 현무암의 풍화 작용으로 만들어진 모래는 일반적인 모래색이 아니라 검은색입니다.

3. 산굼부리

산굼부리는 분화구의 높낮이에 따라 온대와 난대 지역이 형성되어 있으며 일조 시간에 따라 다른 모습으로 만날 수 있는 오름입니다. 가을에 가면 억새풀 때문에 더욱 멋진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문화구가 한라산 백록담보다 훨씬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완만한 산책로가 형성되어 있어 천천히 돌아보면서 걷기에 좋고, 전망대에 오르면 오름과 어우러진 다양한 자연경관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4. 에코랜드 테마파크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기차를 타고 곶자왈 원시림을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입니다. 여기서 타고 다니는 기차는 1800년대의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을 모델화해서 수제품으로 제작한 링컨 기차라고 해요. 이 테마파크가 자리하는 교래 곶자왈은 북방한계 식물과 남방한계 식물이 공존하는 신비의 숲이라 숲의 장대함과 신비로움을 한껏 느낄 수 있어요. 다양한 식물과 동물, 곤충을 체험하면서 자연에 대해 관찰할 수 있는 곳이죠.

5. 동백동산

동백동산은 사시사철 푸른 신록을 띄고 있는 동백나무가 전체 수목의 3분의 1을 차지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동백나무가 전체 수목의 3분의 1을 차지하여 붙여진 이름이지만 큰 나무들이 하늘이 보이지 않을 만큼 울창하게 숲을 이루고 있어 키 작은 동백나무는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화산 폭발 후 용암이 흘러들며 약 1만년의 시간을 거쳐 만들어진 숲은 온갖 동식물의 안식처이고요. 울창하게 우거진 숲길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제주 도롱뇽과 개구리를 관찰하고 동백나무, 구실잣밤나무, 후박나무, 황칠나무 등 거대한 숲을 탐험하는 일은 부모와 아이가 제주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최고의 생태 체험이라고 해요.

댓글

💲 추천 글